본문 바로가기
여행의 즐거움

여수 고봉산 전망대 여수바다 전망 가볼만한 곳 추천

by 인생수법 2022. 10. 21.
반응형

여수고봉산전망대
여수고봉산전망대

 

안녕하세요.

여수 바다를 가장 높은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여수 고봉산 전망대를 소개해 드립니다.

 

◈여수 고봉산 전망대

 

여수에는 오동도, 낭도, 사도, 금오도, 사화도 등 수많은 섬들이 모여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이어지는 해수욕장들과 섬들을 이어주는 멋진 다리들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시설들이 여러 곳 있지만 여수 고봉산 전망대처럼 한적하게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 하늘의 구름과 멋진 섬들의 조화로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는 없습니다. 

 

여수고봉산전망대
여수고봉산전망대

 

고봉산 정상에 오르면 해발 363.7m 라는 표지판과 함께 한번 높이 팔각정으로 오르실 수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구름과 거의 비슷한 높이에서 여수 바다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고봉산 전망대는 여수의 빼놓을 수 없는 숨겨진 명소입니다.

 

 

※여수 고봉산 전망대 정보

  • 주소 : 전남 여수시 화양면 장수리 산 159 고봉산 전망대
  • 높이 : 362m
  • 접근방법 : 티맵 고봉산 전망대 차 한 대만 통행 가능한 산길을 5분 정도 오르면 전망대 밑 주차장 도착 (※운전미숙 진입금지)

 

◈ 고봉산 전망대 진입

 

고봉산 전망대로의 진입은 티맵(T-Map)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면 전망대 바로 밑 주차장까지 안내를 해주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접근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맵을 사용 하신다면 길 찾기를 자전거로 하신 후 경로를 따라 주행 후 오른쪽으로 정자가 보이는 횡단보도에서 왼쪽으로 보이는 고봉산 전망대 표지판을 따라 소로로 진입하셔야 합니다.

 

고봉산전망대차량진입로위치
고봉산전망대차량진입로위치

 

전망대로 오르는 차로는 초반 진입로는 포장이 양호하며 폭도 넓어 큰 무리 없이 주행이 가능하지만, 조금 더 주행하면 가파른 오르막길에 비포장 도로 구간이 있으며, 차량 두 대가 교차하여 지날 수 없기 때문에 운전에 자신이 있는 분이라도 위험한 구간입니다. 천천히 걸어서 오르신다면 왕복 한 시간이 정도 소요되는 거리라 만약 방문하신다면 평일 사람들의 왕래가 적은 오전 이른 시간이나, 점심 식사 직후를 추천드립니다. (차량의 통행은 안전을 위해 원칙적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봉산전망대오르는차로
고봉산전망대오르는차로

 

구불구불 산길을 조심히 오르면 갑자기 탁 트인 넓은 주차 공간과 탄성이 절로 나오는 멋진 경관이 펼쳐집니다.

 

고봉산전망대주차장
고봉산전망대주차장

 

전망대를 오르는 가파른 계단을 오르는 약간의 수고로움을 더해주면 팔각정에 올라 백야도, 조발도, 둔병도, 낭도로 둘러싸인 여수 바다의 장관을 볼 수 있고, 각 섬들을 잇는 대교들의 아름다움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봉산전망대전경
고봉산전망대전경

 

구름과 같은 높이에서 내려다보는 여수 바다의 풍경은 여수까지 운전한 피로를 한방에 씻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고봉산 전망대의 팔각정은 주변의 나무들도 없이 탁 트여있어 잠시 쉬고 있으면 시원한 바람이 춥다는 느낌까지 주는 장소였습니다.

 

고봉산전망대풍경
고봉산전망대풍경

여수 여행 중 제일 처음 방문한 고봉산 전망대의 풍경에 취해 앞으로의 여정이 더욱 기대되는 하루였습니다. 꼭 차량으로 전망대에 오르지 않더라도 꼭 한 번은 가볼 만한 여수 여행지로 추천드립니다. 운이 좋으시다면 고봉산 능선을 따라 방목하고 있는 염소 가족들의 산책도 보실 수 있습니다.

 

고봉산 전망대를 방문하셨다면 장시간 운전과 가벼운 등산으로 피로해진 몸을 여수 핫 플레이스 대형 카페 모이 핀으로 이동하여 핀란드의 감성과 몽돌 샷 라테를 즐기시며 잠시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이핀 여수 카페에서 즐기는 여수 바다전망과 몽돌샷라떼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수 바다전망을 만끽할 수 있는 대형 카페 모이핀과 몽돌샷라떼의 풍미를 소개해 드립니다. 여수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소문을 듣고 향일암에 방문하기 전 휴식을 위해 찾

lawofnumb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