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자전거 코스 추천 카페브릭 봄 나들이 즐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래간만에 천안 자전거 코스 추천으로 선문대 인근에 위치한 전망이 시원한 카페브릭까지 봄 나들이 코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카페브릭 천안 자전거 코스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로 인해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질까 걱정하는 라이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되는 3월 말입니다. 아직까지 이른 아침의 공기는 쌀쌀하고 겨울 동안 잠자고 있던 근육에 무리가 가면 본격적으로 시작될 라이딩의 계절을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장거리 라이딩보다는 가까운 근거리 봄 나들이 코스로 카페브릭을 추천드립니다.
- 코스길이 : 7km (왕복 15km)
- 소요시간 : 30분 (카페 즐기기 포함 왕복 3시간)
- 전체경로 : 배방역 ~ 한내대교 ~ 곡교천 자전거도로 ~ 탕정역 ~ 매곡천 자전거도로 카페브릭
- 코스 난이도 : 초급
- 주의사항 : 매곡천 자전거 도로를 벗어나 카페브릭진입까지 좁은 도로를 지날 때 차량의 통행에 주의필요
- 추천이유 : 가볍게 몸풀기 정도로 근거리 라이딩을 즐길 수 있고 고지대 전원주택 단지 내의 카페이서 시그니처 메뉴 쏠트 카라멜 마끼아또를 즐길 수 있는 여유, 가족과 함께 가볍게 라이딩할 수 있는 코스
◈카페브릭 코스 세부 경로
배방역을 기준으로 브릭카페까지 자전거 경로는 크게 세 구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세 구간별로 이전 포스팅글을 링크로 소개해드리니 참조 부탁드립니다.
▶제1구간(배방역~한내대교~탕정역)
배방역에서 탕정까지 곧게 뻗은 한내로를 따라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로 아산 자전거 라이더들의 만남의 광장 한내대교까지 라이딩하는 구간에 이어 곡교천 자전거 도로를 따라 탕정역까지 도착하는 1구간 세부 경로는 아래 단국대학교 천호지까지 라이딩 코스 소개글을 참조하시면 편리하게 라이딩할 수 있습니다.
2022.08.13 - [여행의 즐거움/천안 아산 자전거 코스 100선] - 천안 자전거 코스 아산에서 천안 단국대학교 천호지까지 안전한 자전거 도로
▶제2구간(탕정역~매곡천 자전거도로)
카페브릭으로 향하는 두 번째 구간은 탕정역 앞으로 유유히 흐르는 매곡천을 따라 이어지는 자전거 도로로 위니아 만도 바로 앞 만도대교까지 라이딩하는 구간입니다. 선문대학교로 진입하는 도로를 지나고 첫 번째 만나는 다리입니다. 매곡천 자전거 도로 진입 방법은 성성호수공원 코스와 앙버터 쵸코치즈 호두과자 소개글을 링크로 공유드립니다.
2022.10.18 - [여행의 즐거움/천안 아산 자전거 코스 100선] - 천안 자전거 라이딩 코스 아산에서 성성호수공원까지
2022.11.01 - [여행의 즐거움/천안 아산 자전거 코스 100선] - 앙버터 호두과자 쵸코치즈 천호당까지 천안 아산 자전거길 코스
◈카페브릭 즐기기 정보
카페브릭은 이름에 맞게 외부 인테리어가 모두 벽돌로 구성되어 있어 정교함 속에서 포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함 흰색 인테리어도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카페브릭 정보
- 주소 : 충남 아산시 탕정면 선문로 254번길 88-18 (탕정면 매곡리 114-5)
- 전화번호 : 010-2239-0145
- 영업시간 : 화~일 10:00 ~ 21:00, 월요일은 휴무
- 평일대관문의 : 세미나 회의 진행, 010-6426-7358
- 주차 : 카페 우측 주차장 완비
- 카페브릭메뉴 : 아메리카노 5.5, 바닐라라떼 6.5, 솔트 캐러멜 마끼아또 6.9, 솔트 치즈 캐러멜 6.9
브릭카페 2층으로 올라서면 U자형으로 30~40명의 많은 인원도 함께 세미나를 하거나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테라스에는 노란색 파라솔과 함께 탁 트인 전원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이제 천안 자전거 코스로 카페브릭으로 향할 마음이 생시겼을까요? 그렇다면 마지막으로 카페브릭을 즐기기 위한 예산 산출을 위해 메뉴판을 공유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곳에서 맛 보기 어려운 솔트 계열의 음료를 추천드립니다. 디저트 케이크와 빵으로 라이딩의 피로를 회복한 후 가벼운 마음으로 복귀 라이딩을 하며 봄의 따듯함과 평온함을 만끽하실 수 있는 천안 자전거 코스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천안, 아산지역의 자전거 코스가 더 궁금하시다면 지금까지 다녀 온 25가지 코스 소개글을 참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