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동꽃시장에서 졸업식 꽃다발 기념일 꽃 준비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졸업식, 기념일을 준비하여 꽃다발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저렴하고 맞춤형으로 꽃다발을 구매할 수 있는 창동 꽃시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창동꽃시장 (강북꽃도매상가)
창동꽃시장이라고 불리는 강북꽃도매상가는 강북 지역에서 꽃집과 꽃꽂이 강좌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단골 생화도매 전문 매장입니다. 개인들도 졸업식이나 입학식 및 각종 기념일에 꽃이 필요하면 구매할 수 있고 일반 꽃집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창동역 1번 출구에서 100m 이내에 접근성도 있어 2월과 3월 졸업과 입학을 앞둔 발 빠른 학부모들의 방문과 꽃집을 운영하시는 사장님들로 복잡하니 이른 오전에 방문은 피하는 게 좋고 하루 먼저 준비해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동꽃시장(강북꽃도매상가) 정보
- 주소 : 서울 도봉구 마들로 11가길 16 지하1,2층
- 전화번호 : 02-990-2655
- 전철이용 시 : 창동역 1번 출구
- 이용시간 : 평일 7시 ~ 17시, 토요일 7시 ~ 15시, 일요일 휴무
- 이용방법 : 개인 꽃다발 구매 시 사전 연락하여 예약 또는 방문 구매
- 생화도매전문, 꽃바구니, 꽃다발, 경조화환, 신부부케, 조화 부자재, 꽃꽂이소재
◈창동꽃시장 졸업 꽃다발, 기념일 꽃다발 준비
코로나로 인해 3~4년 동안 졸업과 입학식을 참관할 수 없어 꽃 시장에도 침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가 지나가고 처음으로 마스크 없이 맞게 되는 졸업식에는 고물가가 남아 있었습니다. 학교 앞에서 당일 판매하는 꽃다발의 가격은 5만 원을 훌쩍 넘어서게 되었고, 가격을 맞추기 위해 생화가 아닌 조화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졸업식 학교를 방문하게 된다면 실망감과 바가지요금에 놀랄 수 있을 텐데 하루 먼저 창동 꽃 시장을 방문해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꽃다발을 제작 구매한다면 조금은 더 의미 있고 기쁘게 축하할 기념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창동꽃시장(강북꽃도매상가)은 지하철 1호선 1번 출구로 나와 100m 정도 직진하면 꽃을 닮은 붉은색 간판을 찾으실 수 있고 지하 건물로 내려서면 1층과 2층에 상가 매장이 있습니다.
강북꽃도매상가 입구로 들어서면 싱그러운 풀내음과 향기로운 꽃내음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기분을 상쾌하게 하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엄청난 양의 꽃의 향연에 놀라게 됩니다. 평일 8시인데도 전통시장을 방문한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북적 거리는 상가 내부는 개인이 꽃다발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은 아니었습니다. 방문할 의사가 있다면 대량으로 양질의 꽃을 구매하시는 꽃집 사장님들과 꽃꽂이 강사님들을 피해 오후 시간에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창동꽃시장 꽃다발 구매 가격은 졸업식 꽃다발로 전통적인 프리지어는 한단에 25,000원, 튤립은 15,000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매일매일 시가로 결정되기 때문에 사전에 문의를 하고 방문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졸업식, 입학식 등 기념일을 위한 꽃다발은 대부분 사전에 예약하신 분들 상품이 진열되어 있었고 직접 방문해 구매하신다면 35,000원 ~ 50,000원 정도의 가격대에서 저렴한 꽃다발을 선택하실 수 있겠습니다.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과 지인에게 의미 있고 아름다운 꽃다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하고 싶다면 창동꽃시장(강북꽃도매상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